TOP
꼬리연아카데미에서는 상상이 책이 되고, 콘텐츠가 됩니다.
재능은 있지만 기회가 없었던 글과 그림 작가들에게 출판의 기회를 열어드립니다.
앞으로도 *꼬리연아카데미에서는 좋은 작가를 발굴하고, 작가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림책 작가교실 (2014.9 ~ 2016.1) 더보기

그림책은 글과 그림으로 이야기하는 책이다. 그림작가반은 그림작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이미지뿐만 아니라 글로 이야기하기를 함께 익히는 과정이다. 스케치부터 채색까지 자신의 작품에 맞는 다양한 기법으로 한 작품을 직접 완성해 가는 수업이다. 본격적인 그림책 작업이 이루어지도록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부터 자신이 잡은 주제를 이미지와 글로 표현해 내도록 이끌어준다. 수업의 결과물은 더미북뿐만 아니라 앱북 및 종이책 출간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한다.

동화 작가 글교실 (2014.10 ~ 2015.3) 더보기

동화창작에 대한 이론뿐 아니라 수강생 특성에 맞게 직접 기획하고 집필해 봄으로써 창작 과정에서 실질적으로 부딪히는 고민을 해결한다. 국내외 우수 창작동화를 꼼꼼하게 읽고, 캐릭터 잡기, 사건 만들기, 배경 설정하기 등 동화창작의 실제 과정을 진행한다. 수업을 통해 나온 작품은 공모전에 응모하고, 출간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한다.

전문 글작가 교실 (2015.1 ~ 2015.6) 더보기

날개가 있는 새들은 더 오래 더 높이 날고자 한다. 그림책을 접했으나 더 깊은 사유와 더 오래 기억되는 서사를 꿈꾸는 그림책 글작가 전문 강좌. 모집인원은 전문 작가가 되고자 하는 10명으로 구성하여 등단, 깊이있는 스토리를 만들어 내고자 하는 분에게 권하는 강좌이다. 글타래를 풀어 높은 비상을 꿈꾸는 작가들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기획작가 교실 (2015.1~2015.12) 더보기

‘꿈꾸는 꼬리연’은 아이들이 하늘 높이 자유롭게 날아갈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만든 이름이다. 누구라도, 아무리 낮은 곳에 있더라도 꿈과 희망을 안고 어디든 거침없이 날아갈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수많은 꼬리연을 세상에 띄우고 싶다. 본 강좌는 바람이 약하면 연줄을 잡은 채 달리고, 바람이 세면 연줄을 풀어 바람에 맡긴 채 마음껏 연을 띄울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